help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닫기
  • 생활문화DB
  • 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DB를 소개합니다.
home처음으로
  • HOMEkeyboard_arrow_right
  • 생활문화DBkeyboard_arrow_right
  • 원주동아리DB

동그라미

설립년도 2016년
음악
바라는점 1. 저희는 통기타를 연주하며 다양ㅎ나 노래를 부르는데, 지역의 오카리나동아리와 협연한 적이 있으며 우리춤팀, 색소폰, 아코디언 등 다양한 협연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통기타소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팀들과 함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저희는 동아리 내에 여성듀오, 남성듀오, 남녀혼성, 솔로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노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낭송회에도 잘 어울릴 것 같고, 다른 여러 동아리들과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3. 우리 원주 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해서 고정관념을 버리고 다양한 협연도 해보고, 지역주민들이 어렵게만 느끼셨던 통기타라면 가까이서 통기타를 접해보고 옛 추억을 되새기고 좀 더 쉽게 통기타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음악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삶을 함께 영위하고 싶습니다.

동아리소개

1. 우리 동그라미 동아리는 기타를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처음엔 기타를 배우는 것에 중점을 두었었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함께 모여 같은 취미에 대해서 소통하고 또한 작지만 보람 있는 무대도 만들어 버스킹 등 봉사활동을 하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2. 동그라미의 뜻은 여러 회원들이 모이는 곳이지만 마음만은 통기타로 하나 되고 한마음으로 동아리를 잘 이끌어 가자는 취지의 뜻입니다. 3. 정기모임 : 월 1회 셋째주 토요일에 원주역 사내에서 정기 버스킹을 하고 있고 (현재 코로나로 인해 중단) 기타활동 : 원주문화재단 천사페스티벌 참가, 강원뜰 정기음악회 참가, 횡성호숫길축제, 희망나눔축제, 동그라미 송년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활동

매년 12월에 저희 동그라미 음악회에서 통기타동아리들을 초청하고 송년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음악회를 기획하고 여러 통기타동아리들을 초청하고 소통도 하고, 이를 잘 준비하기 위해 장소를 대관하고 장비를 설치하며, 같은 곳을 바라보지만, 다른 곳에서 활동하던 유사한 동아리들과의 만남을 설레면서 기다립니다. 모두들 1년 동안 각기 다른 곳에서 다양한 활동하고 있는 팀들인데, 1년에 한번 씩 모여서 서로의 음악을 존중하며 격려하는 시간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 외에 특별히 간현 출렁다리 앞까지 올라가서 통기타(천사페스티벌)을 하였던 시간들도 아주 기억에 남은 공연이였습니다.